팝업오픈 1:1문의하기 수강후기

PSI컨설팅pmi

콘텐츠 판매/임대/제휴 PSI캠퍼스 상시이벤트

과정별 설명ŸƲ̹

  • Ȩ
  • 커리큘럼
  • 과정별 설명

글로벌 기업의 스토리 마케팅, 브랜드 인문학

교육기간

:

총 390일 (기본 30일 + 무료복습 360일)

신청기간

:

수시신청

학습시간

:

10시간

학습방법

:

WBT(html+flash+vod)

학습정원

:

150명

난  이  도

:

초급

교  육  비

:

100,000

교        재

:

0원(총 2권)  교재구입교재설명

학습수강후기

(95점)

더보기
  • 브랜드와 인문학에 대한 유익한 강의였습니다.
  • 한국 브랜드에 대해서도 있었으면 좋겠음
일반과정

강의금액

100dot000원

교재비용

0원

총 결제금액

100dot000원

강의목표

- 세계적인 브랜드의 영감 원천과 창조의 힘을 확인할 수 있다.
- 자신(회사)의 정체성을 확인하고, 인문학 관점을 추가하여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.
- 글로벌 브랜드 이야기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고 자신의 업무와 삶에 매력적인 스토리를 접목해 볼 수 있다.

학습목표

- 스타벅스 로고와 이름이 의미하는 시사점을 설명할 수 있다.
- 코코 샤넬이 향수 사업을 시작한 계기와 잠재력을 끌어내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다.
- 여행의 의미와 브랜드 적용점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.

학습대상

-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모든 임직원
- 글로벌 브랜드의 창의력과 마케팅 인사이트를 얻고 싶으신 분
- 대중의 취향과 욕망을 사로잡은 브랜드의 비결이 궁금하신 분

수료기준

※ 환산점수 총점이 총점 70점 이상시 수료

※ 진도 70% 이상 진행 필수

배점 평가비중 환산점수
진도율 100점 100% 100점일경우 100점으로 반영
총점 100점 100% 총점 100점 반영

학습목차

제1장 글로벌 기업의 스토리 마케팅, 브랜드 인문학
제1절  스타벅스 - 미칠듯한 유혹의 저 너머 12 분
제2절  샤넬 - 잠재력을 깨우는 향기 10 분
제3절  루이비통 - 잃어버린 말발굽 소리를 가방에 담다 9 분
제4절  알렉산더 맥퀸 - 현실 너머, 야만적 아름다움 10 분
제5절  랑방 - 세상 모든 딸을 위한 바느질 9 분
제6절  아마존 - 브랜드는 플랫폼이다 10 분
제7절  레고 - 반복의 차이로 만드는 창조 9 분
제8절  이세이 미야케 - 주름진 인생을 옷으로 펴다 9 분
제9절  리바이스 - 직조로 만든 일상의 예술 12 분
제10절 몽블랑 - 추억과 기록의 브랜드 12 분

강사소개

강사명 김동훈
약력 [경력]
現) 푸른역사아카데미 서양 고전 원강 지도
- 철학아카데미 강사
- 네이버 오디오클립 '별별명언' 출연
[학력]
- 고려대학교 대학원 서양철학 전공 박사 과정
- 서울대학교 서양고전학협동과정 석사
[저서]
- 브랜드 인문학
- 역서 <욥의 노래> / <몸젠의 로마사>(공역)

수강후기

번호 수강후기 작성자 별점
2 브랜드와 인문학에 대한 유익한 강의였습니다. 전*찬
1 한국 브랜드에 대해서도 있었으면 좋겠음 김*환
1  

교재소개

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
저자명 : 강민호  |  출판사 : 턴어라운드  |  교재비 : 0원
출간일 : 2019년 04월 02일
페이지 : 282페이지
ISBN13 : 9791196372156
ISBN10 : 1196372152

[목차]
Prologue _ 거울에 비친 한 사람.
끊임없는 _ 일상의 관찰
꾸밈없는 _ 브랜드의 통찰
에필로그 _ [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], 그 후…
디지털 시대와 노는 법
저자명 : 우승우, 이승윤, 차상우  |  출판사 : 북스톤  |  교재비 : 0원
출간일 : 2019년 12월 15일
페이지 : 264페이지
ISBN13 : 9791187289784
ISBN10 : 1187289787

[목차]
1장 달라지는 소비자, 따라가는 기업
2장 디지털 세대는 무엇을 입고 먹고 즐기는가
3장 디지털 시대의 브랜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