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직의 영속과 성과 달성을 위한 매니저 역할을 설명할 수 있다.
- 조직의 성공과 실패를 가늠하게 될 성과관리의 기본 스킬과 매니저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.
- 성과목표 공유를 통한 조직의 한 방향 정렬에 필요한 매니저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.
- 생산적이고 효과적인 회의를 운영할 수 있다.
- 부하직원의 상황에 적합한 리더십 발휘를 통해 부하직원의 열정적 몰입을 이끌어내고 그들의 역량을 개발할 수 있다.
- 확고한 혁신의지를 바탕으로 주도적인 변화 관리를 실행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