팝업오픈 1:1문의하기 수강후기

PSI컨설팅pmi

콘텐츠 판매/임대/제휴 PSI캠퍼스 상시이벤트

과정별 설명ŸƲ̹

  • Ȩ
  • 커리큘럼
  • 과정별 설명

승리하는 마켓센싱을 위한 마케팅

교육기간

:

총 390일 (기본 30일 + 무료복습 360일)

신청기간

:

수시신청

학습시간

:

16시간

학습방법

:

WBT(html+flash+vod)

학습정원

:

150명

난  이  도

:

중급

교  육  비

:

100,000

강의금액

100dot000원

교재비용

minus원

총 결제금액

100dot000원

강의목표

- 경영학 비전공자를 위한 마케팅에 대한 개괄적 이해를 도와줍니다
- 다양한 마케팅 지식을 습득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
- 마케팅의 전략적인 실행을 수행하기 위한 역량을 키울 수 있습니다

학습목표

- 마케팅의 기본 이론학습을 통해 실무지식의 기본에 대해 학습합니다
- 변화하는 마케팅의 기본 이론학습을 통해 실무지식의 기본에 대해 학습합니다
- 마케팅시장에 대한 이론학습을 통해 실무지식의 기본에 대해 학습합니다

학습대상

- 사원부터 고급 경영자까지 직급에 상관없이 기업체에 종사하는 임직원
- 평소 업무환경에서 마케팅의 대안전략을 필요로 하는 임직원
- 마케팅의 기본지식이 거의 없으며, 미리 대비할 필요성이 있는 임직원
- 지식이 있으나 실제 상황을 분석하고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한 임직원

수료기준

※ 환산점수 총점이 총점 70점 이상시 수료

※ 진도 80% 이상 진행 필수

※ 시험 필수 (모든평가는 1회만 제출가능)

배점 평가비중 환산점수
진도율 100점 70% 100점일경우 70점으로 반영
시험 100점 30% 100점일경우 30점으로 반영
총점 200점 100% 총점 100점 반영

학습목차

제1장 마케팅을 이해하자
제1절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? 30 분
제2절  변화하는 마케팅 개념을 따라잡자! 30 분
제3절  마케팅 관리, 그것도 전략적으로 46 분
제2장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
제1절  시장에 대해 이해하자! 25 분
제2절  소비자에 대해 이해하자 33 분
제3절  시장을 쪼개보자 30 분
제4절  어느 시장에서 어떻게 경쟁하면 이길까? 75 분
제3장 Value,Value,Value
제1절  가치 창출의 첫 단계 - 제품개발 35 분
제2절  가치 창출의 두 번째 단계 - 가격 38 분
제3절  가치의 전달 Ⅰ - 유통 36 분
제4절  가치의 전달 Ⅱ - IMC 35 분
제5절  가치의 전달 Ⅲ - 인적 판매와 직접 마케팅 34 분
제6절  가치의 관리 Ⅰ - 브랜드 36 분
제7절  가치의 관리 Ⅱ - 고객 69 분
제4장 마케팅의 확장
제1절  글로벌 마케팅 40 분
제2절  인터넷 마케팅 35 분
제3절  서비스 마케팅 35 분
제4절  B2B마케팅 60 분
제5장 놓치기 쉬운,그러나 매우 중요한 두 가지
제1절  성과평가와 통제 28 분
제2절  마케팅 조사 63 분

강사소개

강사명 유시진
약력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

-미국 UCLA 마케팅 전공 박사
-싱가폴 경영대학 교수/국제 경영전략 컨설팅 그룹 컨설턴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