팝업오픈 1:1문의하기 수강후기

PSI컨설팅pmi

콘텐츠 판매/임대/제휴 PSI캠퍼스 상시이벤트

과정별 설명ŸƲ̹

  • Ȩ
  • 커리큘럼
  • 과정별 설명

DT시대의 마케팅 혁신, 애자일 마케팅 (참고도서제공)

교육기간

:

총 390일 (기본 30일 + 무료복습 360일)

신청기간

:

수시신청

학습시간

:

5시간

학습방법

:

WBT(html+flash+vod)

학습정원

:

150명

난  이  도

:

초급

교  육  비

:

100,000

교        재

:

0원  교재구입교재설명

강의금액

100dot000원

교재비용

0원

총 결제금액

100dot000원

강의목표

- 애자일 마케팅의 개념과 변화를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애자일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.
-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프로세스의 변화 방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애자일 마케팅을 도입한 선진 기업 사례를 통해 자사에 적용할 점과 적용 방법에 대해 검토하고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다.

학습목표

- 애자일 마케팅에 대해 학습합니다.
- 애자일 마케팅의 핵심가치와 원칙에 대해 학습합니다.
- 전략 수립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.

학습대상

-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를 준비하는 마케팅 관련 종사자
- 애자일 마케팅에 대해 이해가 필요한 임직원
-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 민첩한 사업전략이 필요한 임직원
- 시장 대응 속도를 높이는 마케팅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임직원

수료기준

※ 환산점수 총점이 총점 70점 이상시 수료

※ 진도 70% 이상 진행 필수

배점 평가비중 환산점수
진도율 100점 100% 100점일경우 100점으로 반영
총점 100점 100% 총점 100점 반영

학습목차

제1장 DT시대의 마케팅 혁신, 애자일 마케팅
제1절  불확실성의 시대, 게임의 룰이 바뀌었다! 12 분
제2절  애자일 기업의 등장 14 분
제3절  DT시대에 적합한 애자일 마케팅 14 분
제4절  애자일 마케팅의 핵심가치와 원칙 19 분
제5절  전략 수립 방법: Scan-Focus-Create 20 분
제6절  성공적인 애자일 마케팅을 위한 '페르소나' 설정 19 분
제7절  DT시대의 고객 의사결정 여정(Customer Decision Journey) 14 분
제8절  고객 의사결정 여정(CDJ) 지도 만들기 12 분
제9절  애자일 마케팅의 성공 열쇠, 터치포인트를 찾아라 16 분
제10절 애자일 마케팅을 위한 '고객스토리'는 무엇인가 15 분
제11절 실행에 옮길 수 있는 '고객스토리'를 만들자 11 분
제12절 마케팅 백로그와 애자일 마케팅 캔버스 13 분
제13절 애자일 마케팅 운영의 핵심, 스크럼(Scrum)과 스프린트(Sprint) 17 분
제14절 애자일 마케팅 운영을 위한 4가지 미팅 18 분
제15절 애자일 마케팅 운영관리 방법론, 칸반(Kanban) 11 분
제16절 애자일 마케팅의 성공을 위한 칸반 방식 실행방안 16 분
제17절 애자일 마케팅을 도입하기 위한 조직 구성 13 분
제18절 스크럼 팀과 애자일 코치 10 분
제19절 애자일 마케팅 사례 분석: 스포티파이(Spotify) 15 분
제20절 애자일 마케팅 도입 성공 사례: 델 EMC 14 분

강사소개

강사명 이건호
약력 - 現) 이건호 전략혁신 연구소 대표
- 現) 평타이코리아 컨설팅 자문위원
- 前) 북경 제일펑타이 전사전략 CSO
- 前) OPENTIDE CHINA Shanghai Office Leader
- 前) IBM BCS Korea Business Strategy Team Leader
- 前) 경남과기대 벤처경영학과 겸임교수
- 서강대 경영학 전공

교재소개

애자일 마케팅으로 돌파하라
저자명 : 이건호, 조수호, 최문성, 손민지  |  출판사 : 피플벨류HS  |  교재비 : 0원
출간일 : 2020년 5월 25일
페이지 : 256페이지
ISBN13 : 9791196212667
ISBN10 : 119621266X

[목차]
Ⅰ. 왜 애자일agile인가?
Ⅱ. 애자일, 마케팅으로 거듭나다
Ⅲ. 애자일마케팅 (1) 전략
Ⅳ. 애자일마케팅 (2) 운영
Ⅴ. 애자일마케팅 (3) 디지털 테크놀로지
Ⅵ. 애자일 컴퍼니의 성공 사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