팝업오픈 1:1문의하기 수강후기

PSI컨설팅pmi

콘텐츠 판매/임대/제휴 PSI캠퍼스 상시이벤트

과정별 설명ŸƲ̹

  • Ȩ
  • 커리큘럼
  • 과정별 설명

[직Lab] 혁신적 통합사고, 디자인씽킹 20

교육기간

:

총 390일 (기본 30일 + 무료복습 360일)

신청기간

:

수시신청

학습시간

:

5시간

학습방법

:

WBT(html+flash+vod)

학습정원

:

150명

난  이  도

:

초급

교  육  비

:

80,000

강의금액

80dot000원

교재비용

minus원

총 결제금액

80dot000원

강의목표

- 새로운 해결책을 찾기 위해 서로 상충되는 아이디어와 조건을 모두 이용하는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다.
- 이익 추구의 기업중심 제품과 서비스가 아닌 공감을 통해 사람중심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.
- 통찰을 통해 창의적이고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
학습목표

- 공감에 대해 학습한다.
- 문제를 올바르게 정의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.
-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.
- 디자인 씽킹 사례에 대해 학습한다.

학습대상

- 통합적 사고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싶은 임직원
- 창의적 사고를 통해 혁신적 성과를 내고 싶은 임직원
- 디자인씽킹 프로세스가 궁금한 모든 임직원
- 전업종의 신상품/신사업 기획 관련 담당자

수료기준

※ 환산점수 총점이 총점 70점 이상시 수료

※ 진도 70% 이상 진행 필수

배점 평가비중 환산점수
진도율 100점 100% 100점일경우 100점으로 반영
총점 100점 100% 총점 100점 반영

학습목차

제1장 [직Lab] 혁신적 통합사고, 디자인씽킹 20
제1절  왜 디자인씽킹인가? 15 분
제2절  [공감] 경험을 통해 공감하기 15 분
제3절  [공감] 관찰을 통해 공감하기 15 분
제4절  [공감] 인터뷰를 통해 공감하기 15 분
제5절  [정의] 문제를 올바르게 정의하는 방법 15 분
제6절  [정의]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 15 분
제7절  [정의] 고객 여정 지도를 통한 문제 정의 방법 15 분
제8절  [구상] 디자이너들의 사고법 15 분
제9절  [구상] 창의적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브레인스토밍 15 분
제10절 [구상] 비범한 아이디어로 발전시키는 브레인라이팅 15 분
제11절 [구상] 변형과 결합으로 아이디어 만드는 스캠퍼 15 분
제12절 [시제품]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15 분
제13절 [시제품]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방법 15 분
제14절 [테스트] 프로토타입을 검증하는 방법 15 분
제15절 [테스트] 사용성 테스트의 필요성 15 분
제16절 [테스트] 사업성을 검토하는 방법 15 분
제17절 [테스트] 실패에서 배우는 방법 15 분
제18절 [테스트] 결과물을 발표하는 방법 15 분
제19절 [사례] 국내 디자인씽킹 살펴보기 15 분
제20절 [사례] 해외 디자인씽킹 살펴보기 15 분

강사소개

강사명 이정훈
약력 - AMA Korea (LSI Consulting) S&M센터 연구소장
- 前)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품전략팀 스마트폰 상품기획
- 前)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팀 - 前) 주미 캐나다 영사관 직접투자 컨설턴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