브랜드 감성의 시대, 디자인 경영이 답이다
교육기간
:
총 390일
(기본 30일 + 무료복습 360일)
학습방법
:
WBT(html+flash+vod)
- 왜 디자인인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디자인의 경영적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성공을 위한 디자인 경영 전략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- 성공한 기업의 Case를 통해 디자인과 경영 그리고 마케팅이 성공한 사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기업적 차원의 디자인 경영 시스템 구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디자인 경영을 넘어선 비자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현대카드와 움프쿠아 은행이 디자인 마케팅에 성공한 이유에 대해 학습합니다.
- 최고 경영자에게 필요한 디자인 리더십의 조건에 대해 학습합니다.
- ‘변화’와 ‘혼란’이라는 문제를 다양함과 조화시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.
- 디자인 경영을 못해 위기에 처한 기업과 디자인 경영을 통해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통해 경영의 새 방향에 대해 학습합니다.
- 디자인 경영에 관심 있는 임직원
- 마케팅/영업/기획 부서에 근무하는 직장인
-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과 Skill이 필요한 직장인
※ 환산점수 총점이 총점 70점 이상시 수료
※ 진도 70% 이상 진행 필수
※ 시험 필수 (모든평가는 1회만 제출가능)
|
배점
|
평가비중
|
환산점수
|
진도율
|
100점
|
70%
|
100점일경우 70점으로 반영
|
시험
|
100점
|
30%
|
100점일경우 30점으로 반영
|
총점
|
200점
|
100%
|
총점 100점 반영
|
제1장 |
왜 디자인인가? |
|
|
제1절 디자인의 일반적인 정의와 역사 |
52 분 |
|
제2절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디자인 |
57 분 |
|
제3절 명품의 대중화와 친환경 트렌드 |
55 분 |
|
제4절 브랜드 랜드와 디자인 도시 |
66 분 |
제2장 |
디자인의 경영적 역할 |
|
|
제1절 디자인과 경영 |
66 분 |
|
제2절 디자인과 마케팅 |
71 분 |
|
제3절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 |
58 분 |
제3장 |
성공을 위한 디자인 경영 전략 |
|
|
제1절 디지털 에쓰노그라피와 시각감성 |
53 분 |
|
제2절 그랜드 디자인과 라이프사이클 |
64 분 |
|
제3절 디자인 트렌드 창조와 스토리 텔링 |
52 분 |
제4장 |
디자인 + 경영 + 마케팅 Case study |
|
|
제1절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은 브랜드 1 |
60 분 |
|
제2절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은 브랜드 2 |
61 분 |
제5장 |
기업적 차원의 디자인 경영시스템 구축 |
|
|
제1절 디자인경영을 위한 리더십과 기업문화 |
62 분 |
|
제2절 디자인경영을 위한 열린 감성과 학습 |
65 분 |
|
제3절 디자인경영을 위한 지속과 글로벌적 사고 |
69 분 |
제6장 |
디자인 경영을 넘어 비자트로 |
|
|
제1절 디자인 경영의 진화 |
65 분 |
|
제2절 아트 슈머의 탄생과 스토리 아트 |
61 분 |
|
제3절 예술과 사업의 크로스 오버, 비자트 기업 |
67 분 |
|
제4절 아트의 미래를 읽다 |
68 분 |
|
제5절 비즈니스에 아트를 입혀라 |
61 분 |
강사명 |
이장우 |
약력 |
-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겸임교수(2003.03.01 ~ 현재) - 국가브랜드위원회 자문위원 (2009.07.01 ~ 2013.01.13) - 국세청 홍보자문위원장 (2009.10.01 ~ 2011.12.31) - 청와대 홍보기획자문 (2009.08.01 ~ 2011.12.31) - 경희대 경영대학 겸임교수 (2010.02.01 ~ 2013.03.31) |
저서 |
- 비자트 3.0 - 타이밍파워, 오세훈 - 마케팅빅뱅 - 디자인+마케팅 - 마케팅 잘 하는 회사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