팝업오픈 1:1문의하기 수강후기

PSI컨설팅pmi

콘텐츠 판매/임대/제휴 PSI캠퍼스 상시이벤트

과정별 설명ŸƲ̹

  • Ȩ
  • 커리큘럼
  • 과정별 설명

브랜드 감성의 시대, 디자인 경영이 답이다

교육기간

:

총 390일 (기본 30일 + 무료복습 360일)

신청기간

:

수시신청

학습시간

:

21시간

학습방법

:

WBT(html+flash+vod)

학습정원

:

150명

난  이  도

:

초급

교  육  비

:

90,000

강의금액

90dot000원

교재비용

minus원

총 결제금액

90dot000원

강의목표

- 왜 디자인인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디자인의 경영적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성공을 위한 디자인 경영 전략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.
- 성공한 기업의 Case를 통해 디자인과 경영 그리고 마케팅이 성공한 사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기업적 차원의 디자인 경영 시스템 구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디자인 경영을 넘어선 비자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
학습목표

- 현대카드와 움프쿠아 은행이 디자인 마케팅에 성공한 이유에 대해 학습합니다.
- 최고 경영자에게 필요한 디자인 리더십의 조건에 대해 학습합니다.
- ‘변화’와 ‘혼란’이라는 문제를 다양함과 조화시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.
- 디자인 경영을 못해 위기에 처한 기업과 디자인 경영을 통해 성공한 기업의 사례를 통해 경영의 새 방향에 대해 학습합니다.

학습대상

- 디자인 경영에 관심 있는 임직원
- 마케팅/영업/기획 부서에 근무하는 직장인
-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과 Skill이 필요한 직장인

수료기준

※ 환산점수 총점이 총점 70점 이상시 수료

※ 진도 70% 이상 진행 필수

※ 시험 필수 (모든평가는 1회만 제출가능)

배점 평가비중 환산점수
진도율 100점 70% 100점일경우 70점으로 반영
시험 100점 30% 100점일경우 30점으로 반영
총점 200점 100% 총점 100점 반영

학습목차

제1장 왜 디자인인가?
제1절  디자인의 일반적인 정의와 역사 52 분
제2절 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디자인 57 분
제3절  명품의 대중화와 친환경 트렌드 55 분
제4절  브랜드 랜드와 디자인 도시 66 분
제2장 디자인의 경영적 역할
제1절  디자인과 경영 66 분
제2절  디자인과 마케팅 71 분
제3절  디자인과 브랜드 가치 58 분
제3장 성공을 위한 디자인 경영 전략
제1절  디지털 에쓰노그라피와 시각감성 53 분
제2절  그랜드 디자인과 라이프사이클 64 분
제3절  디자인 트렌드 창조와 스토리 텔링 52 분
제4장 디자인 + 경영 + 마케팅 Case study
제1절 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은 브랜드 1 60 분
제2절  디자인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은 브랜드 2 61 분
제5장 기업적 차원의 디자인 경영시스템 구축
제1절  디자인경영을 위한 리더십과 기업문화 62 분
제2절  디자인경영을 위한 열린 감성과 학습 65 분
제3절  디자인경영을 위한 지속과 글로벌적 사고 69 분
제6장 디자인 경영을 넘어 비자트로
제1절  디자인 경영의 진화 65 분
제2절  아트 슈머의 탄생과 스토리 아트 61 분
제3절  예술과 사업의 크로스 오버, 비자트 기업 67 분
제4절  아트의 미래를 읽다 68 분
제5절  비즈니스에 아트를 입혀라 61 분

강사소개

강사명 이장우
약력 -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 겸임교수(2003.03.01 ~ 현재)
- 국가브랜드위원회 자문위원 (2009.07.01 ~ 2013.01.13)
- 국세청 홍보자문위원장 (2009.10.01 ~ 2011.12.31)
- 청와대 홍보기획자문 (2009.08.01 ~ 2011.12.31)
- 경희대 경영대학 겸임교수 (2010.02.01 ~ 2013.03.31)
저서 - 비자트 3.0
- 타이밍파워, 오세훈
- 마케팅빅뱅
- 디자인+마케팅
- 마케팅 잘 하는 회사